건강 관련

Re:모든이들이 건강했으면 좋겠습니다

별꽃바람 2008. 11. 18. 21:00

모든이들이 건강했으면 좋겠습니다 

글쓴이: 강화


건강에 대해서 여쭤보겠습니다.

몸은 보통 복부비만 172cm에 72kg

성격 평소에 사소한 것에 화를 잘낸다.

몸은 찬 편이다 설사를 자주한다. 속은 찬 편이다 겉은 피부병 건선으로 고생한다


눈은 샤워나 세수를 하면 충혈됩니다 맥은 1분에 86번뜁니다 꽉 눌러야 느껴지고 맥은 퍼져있습니다.

그리고 건선피부병및 골다공증 젊은 나이에 고생하고 있습니다 3부혈 치료법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특히

골다공증 치료될수없나요?


모든이들이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 ^^

제 댓글 내용 ;

제가 보기엔 체격상으로 토실,

속은 찬데 겉은 건선으로 고생한다면 화수미제,

건선 자체로는 금에 속하나 표피에 허열로 인한 건선으로 보입니다.


샤워나 세수를 하면 충혈되는 눈은 허열로 인한 것 같습니다.

골다공증에 대한 몬드님의 진단에 동의합니다.

제가 보기엔 토수실인데다 화수미제까지 겹친 것 같네요.

좀 연구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삼부혈 지압으로는 간사와 함곡을 병행해야 할 것 같습니다.  08.11.17 22:07


위와 같이 답을 써 놓고 하루 종일 궁리를 했습니다.

뭔가 다른 문제는 없는지 말입니다. 그런데 충혈 되는 눈에서 다른 측면을 생각해 보았습니다. 세수나 샤워를 하면 눈이 충혈 되는 것은 물론 간에 허화가 있는 것 때문일 수도 있지만 비누나 샴푸 알레르기가 있는 것 같습니다.

좀 순한 것으로 바꾸어 보십시오.


건선피부병으로 대해 많은 분들이 고생을 합니다. 이런 경우는 대체로 뚱뚱하면서 속을 차고 겉은 더운 체질에서 많이 발생합니다. 특히 피하지방이 두꺼우면 표피에서 열 발산이 잘 되지 않고 땀의 배출도 원활하지 않아 건선이 발생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성격까지 예민한 것을 보면 꼭 간사혈을 늘 지압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런데 간사혈은 보하는 방향으로 지압하기가 상당히 어렵습니다. 가능하시면 삼부혈 지압을 하는 한의원에 가서 침을 맞아 보시기 바랍니다. 광화문의 신농백초한의원(02-736-4644)에 문의하면 귀하가 사시는 곳의 가까운 한의원을 소개해 주실 것입니다.


여성이시면 아예 수요일 오후에 김홍경선생님께 직접 진료를 받아 보시던가요.^.^


그리고 골다공증 이야기를 하셨는데 고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일단 마르지 않은 것으로 봐서는 위에는 문제가 없어 보이네요. 헬리코박터 파이로리균이 있으면 철분흡수를 방해해서 빈혈은 물론 골다공증까지 유발한다고 합니다. 물론 몬드님이 말씀하신 것도 기억하시고요.


그리고 한 가지 꼭 기억하실 것이 있습니다. 주부들에게 골다공증이 많은데 그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이산화탄소 과다증 때문입니다. 즉 부엌에는 가스로 취사를 하기 때문에 늘 이산화탄소의 농도가 다른 곳보다 높습니다. 주부들은 이로 인해 만성적으로 고밀도 이산화탄소에 노출되어 골다공증을 일으킵니다. 가스를 켤 때는 반드시 후드를 열어 배기를 시켜 주십시오.


골다공증 치료는 의외로 간단합니다. 얼마 전 70대 중반의 할머니가 골다공증을 일 년 만에 완치했다고 해서 화제가 된 적이 있습니다. 그 방법으로만 하면 골다공증은 문제가 없습니다.

첫째 음식에 멸치와 같은 칼슘이 많은 음식을 의도적으로 다량 섭취하는 것입니다. 그 할머니는 일 년에 멸치를 몇 포대나 드셨다고 하더군요.

둘째 하루에 30분 이상 걷기 운동을 해 주는 것입니다. 저의 경우 웬만한 거리는 걸어 다닙니다. 바쁠 때는 어쩔 수 없지만 평소 마을버스를 타야하는 거리에 있는 전철역을 걸어가서 출근 한다던가 하는 방식으로 운동을 생활화 합니다.

셋째 의도적으로 일광욕을 많이 해 주는 것입니다. 요즘 도시인들은 일광욕을 할 기회가 많지 않습니다. 점심시간이나 휴식시간에 옥상이나 정원등을 산책하면서 햇볕에 신체를 노출시키는 시간을 늘려야 합니다.


지압법으로는 간사혈을 보하는 지압도 골다공증에 좋습니다. 만일 맥이 현한 목실의 체질이라면 토목으로 보고 부류혈을 보하는 것도 도움이 될 듯합니다. 한의학에서는 신주골이라 해서 신장 기능이 골격형성을 주관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부류혈을 보하면 수화금에 의해 금기를 보하기도 하지만 덤으로 신장 기능을 강화시켜 골격에 도움을 줍니다.


지압이나 침 치료는 몸의 건강에 보조역할일 뿐입니다. 오늘 어머님을 모시고 한의원에 다녀오느라 하루 종일을 보냈습니다. 시골에 모셔다 드리면서 잔소리를 한참 했습니다.

매일 운동을 하시라고요.^.^


건강을 지키는 지름길은 없습니다. 늘 균형잡힌 식단에 인스턴트 식품을 피하고, 무리하지 말고, 감정이 한 쪽으로 치우치지 않도록 생활해야 합니다. 물론 꾸준한 운동은 필수입니다.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