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일 풀링에 대하여
요즘 선풍적인 관심을 끌고 있는 건강요법이 있어 소개합니다. 다른 건강법에 비해 주의사항과 부작용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있는 것으로 봐서는 유효한 방법인 듯싶습니다. 만병통치인 것처럼 선전하는 것은 일단 의심부터 하고 봐야 합니다.
아래 내용은 인터넷에 소개된 여러 자료를 모아 나름 정리한 것입니다. 작성한 순서는 소개, 방법, 성공사례, 주의사항 순입니다. 잘 읽어보시고 관련 질환이 있는 분들은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임상사례가 있으시면 꼭 댓글을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당연히 주의사항은 꼭 지키시고요.
Ⅰ. 오일 풀링 소개
1. 오일 풀링(Oil Pulling)이란?
참기름이나, 들기름, 해바라기 씨기름을 이용하여 입안을 청결하게 하는 것입니다. 장모님의 소개로 한두 번 시행했으나 금니도 있고 아말감도 있어 주저하고 있는 중입니다. 그런데 장모님은 큰 도움을 받았다고 합니다.
원래 개발자는 올리브 오일을 사용하도록 권하고 있지만, 화학적으로 추출한 것이 아니라면 어느 오일이나 관계없고, 효과 면에서 국산 압축식 참기름 또는 들기름이 좋다고 합니다.
유명한 틱낫한 스님이 불교TV방송에서 소개한 것이 크게 확산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현재 관련 책이 여러 권 나와 있으며, 관련 재료를 판매하는 사이트도 크게 늘고 있습니다. 스님의 법문 중에서 인도의 의사 카라치를 인용, 기름을 이용해 우리 입안을 깨끗하게 할 것을 제안합니다.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기름 한 수저를 입안에 넣습니다. 혀를 이용하여 입안에서 기름을 순환시킵니다. 혀로 입안의 구석구석까지 골고루 기름이 닿을 수 있게 움직여 주는 것입니다. 기름을 머금고 씹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기름을 물고 20분 동안 내 몸의 독소가 빠져 나가는 것을 상상하며 있으면 됩니다.
혀와 입안 점막은 우리 몸의 점막 중 가장 얇은 곳이므로 기름을 물고 있으면 몸 안의 독소가 입안 점막을 통해 기름으로 빠져나온다고 합니다. 혈액이 우리 몸을 한 바퀴 도는데 필요한 시간이 20분입니다. 20분이 지나면 기름을 뱉는데 완전 균덩어리이므로 화장실에 뱉도록 하세요.
절대 삼키면 안 됩니다. 장모님께서는 삼켜도 된다고 하셔서 첫날 삼켰다가 엄청 고생했고 며칠 지났는데도 위염이 남아 있습니다. 두 번째 하고 뱉어 보니 깜짝 놀랄 만큼 색이 변하고 점도가 높아졌더군요. 뱉은 다음에는 바로 양치질을 해서 입 안에 남은 독소를 제거해야 합니다.
2. 오일 풀링으로 치료할 수 있는 질병
오일 풀링(Oil Pulling)은 어떤 질병에 좋은가? 개발자나 경험한 분들의 주장에 의하면 다음과 같은 질환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거의 만병토치 수준이지요.^.^ 아래 질병 중 구강 내 질환에 대해서는 획기적인 효과가 있다는 증언이 많습니다. 경험자에 의하면 실시 후 2일에서 2년 사이에 모든 질병이 치유될 수 있다고 합니다.
관절염. 알레르기, 천식, 고혈당, 변비, 편두통, 기관지염, 습진, 불면증, 심장과 신장 폐질환, 백혈병, 뇌막염, 불면증, 폐경기 갱년기 현상, 암, 에이즈, 호르몬 이상, 하지정맥, 고혈압, 당뇨병, 소아마비, 음식알레르기, 두통, 잇몸이 내려앉아 이뿌리가 드러나는 것, 치태 치석제거, 입안이 잘 허는 증세, 잇몸병, 헤르포스성 구강염, 발뒤꿈치 갈라진 것 등
3. 오일 풀링 유래 및 상세 설명
인도와 중국의 의학에 따르면 혀는 몸 전체의 상태를 나타냅니다. 좋은 의사는 혀만 보고도 건강상태를 알 수 있습니다. 폐에 해당하는 부분, 소화기관에 해당하는 부분, 심장에 해당하는 부분들이 각각 존재합니다.
기름을 꼭꼭 씹듯이 하여 입안을 청결히 하는 동안 혀와 몸의 각 기관 사이에 소통이 일어납니다. 침을 돌게 하여 침과 기름이 골고루 섞이면 아주 좋은 결과를 가져옵니다. 기름에는 비타민 A, E, B, C 등의 산화방지제가 들어 있습니다.
기름을 입안에서 씹고 있는 동안 이런 성분이 혀의 작용으로 몸 안에 스며들게 됩니다. 몸의 모든 기관에는 이로운 미생물군이 존재합니다. 그 미생물군들은 몸에 도움이 되고 이로운 것을 우리에게 보낸다고 말합니다. 입과 몸의 각 부분에 있는 미생물군이 입으로 올라오기 시작합니다.
세균과 독소들도 함께 올라와서 기름 속에 갇히게 됩니다. 거기에서 자극과 촉진이 일어나는 것입니다. 입안의 세균이 정화되어 기름 속에 갇힙니다. 독소도 마찬가지입니다. 여기에 있는 독소는 세균 같은 것으로 그것은 몸에 아주 해롭습니다.
처음 기름으로 입안을 청결히 하고나면 입안이 아주 개운한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입안에 모인 수많은 세균과 독소가 기름에 흡수되어 갇힙니다. 현미경으로 들여다보면 세균이 독소들 속에서 헤엄쳐 다니는 것이 보입니다. 그러므로 그것을 삼켜서는 안 됩니다. 그 침과 기름이 뒤범벅된 것에는 독소가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10분이나 20분이 지난 후에는 아주 독소가 많으므로 삼키면 안 됩니다.
젖산균이나 연쇄상 구균 같은 것이 치석의 원인이 되는데 그것들은 기름에 잘 반응합니다. 그리고 조금씩 기름에 의해 없어질 것입니다. 기름으로 입안을 청결히 하는 것을 1, 2주 계속하고 나면 이가 하얗게 되고 더 단단해집니다. 그것이 제일 먼저 느껴지는 변화입니다.
이것을 뱉으면 색깔이 우유처럼 하얗습니다. 더 이상 노란 색깔이 아닙니다. 거기에는 수많은 독소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기름으로 입안을 청결히 한 후에는 물로 여러 번 헹구고 양치해야 합니다. 이것을 실천하기 가장 좋은 때는 아침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잠자기 전에 한 번 더 하기도 합니다.
그는 15년 관절염을 이 방법으로 치료했고 수많은 강력한 항생제가 치유할 수 없는 많은 질병이 이 방법으로 치유될 수 있습니다. 2일에서 2년 사이에 모든 질병이 치유될 수 있다고 합니다. 이것은 해독의 과정으로서 아주 비폭력적인 방법이고 거기에는 부작용이 없습니다.
인도의 일간지가 이 방법을 실행한 천명 이상의 사람들을 대상으로 조사를 진행했습니다. 89%의 사람들이 최소한 한 가지 또는 그 이상의 병을 고쳤다고 대답했습니다. 11%의 사람들만이 효과가 없었다고 대답했습니다. 제 생각에 그들은 제대로 된 방법으로 안한 경우입니다.
카라치 박사에 따르면 그렇게 몸 안에 독소를 배출할 줄 아는 사람들은 수명이 아주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하였습니다.
Ⅱ. 오일 풀링 하는 방법
1. 물도 마시지 않은 아침 공복에 압착식으로 짠 기름을 한 스푼 입에 넣는다. 아니면 하루 중 시간을 내어 한번 이상 실시한다.
2. 가글하듯이(목을 뒤로 젖혀 기름이 흘러 내리지 않도록 할 것) 기름이 입안 구석구석 이의 틈 사이를 씻도록 소리가 나게 움직이다가 턱근육이 아프면 씹기도 하고 혀로 기름을 입안 구석구석에 닿도록 한다.
3. 기름이 걸쭉해져 있을 것인데 이것은 정상이다. 이것은 자기 몸에서 나온 독소이다. 20분 정도 한 후 그것을 화장실에 뱉어라. 노르스름하거나 희어졌더라도 놀라지 말라. 그것은 정상이다.
4. 따뜻한 물로 두어 번 입을 헹구어 화장실에 뱉어낸 다음 양치질을 한다.
Ⅲ. 오일 풀링 시행자들의 성공담
관련 서적이나 인터넷 사이트에 보면 수 없이 많은 성공담이 올라와 있습니다. 가장 빠르고 확실한 것은 잇몸이나 폐와 관련한 질환인 것 같습니다. 다양한 성공담과 빠르게 유행하고 있는 것으로 미루어 주의사항만 잘 지킨다면 큰 효험을 볼 수 있을 듯합니다.
◈ 잇몸이 내려앉아 이뿌리가 드러나는 것, 치태 치석 제거
◈ 얼굴의 붓기가 빠져 5년 내지 10년은 젊어진 듯.
◈ 40년 앓던 모공각화증이 호전
◈ 어깨 팔 엉덩이의 관절염과 통증의 완화,
◈ 발바닥 통증의 완화,
◈ 일생동안 계속된 불면증이 해소되어 수면제 끊음,
◈ 2~3주마다 한 번씩 터지는 헤르포스성 구강염
◈ 오일 풀링을 하면 몸에서 가래가 밖으로 나옴
◈ 오일 풀링은 몸을 건강하게 할 수 있는 힘
◈ 심장병 환자나 천식 같은 폐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에게 강력하게 추천
◈ 오일 풀링은 마법이고 모든 병에 대한 놀라운 치료법
◈ 오일 풀링은 매우 간단하고 싸고 안전하고 확실한 치료법
◈ 변비와 치핵으로 40년 동안 고생했으나 2주안에 염증과 치핵이 감소
◈ 플라그가 없어지고 치아는 하얘지고
◈ 알레르기로 인한 20년 두통이 해소.
◈ 이는 하얗게 되고 무릎관절 통증이 완화
◈ 통증을 느끼며 림프샘이 붓는 병이 1주일 만에 호전
◈ 오일 풀링을 시작한 후로는 내 몸의 굳은살이 사라졌다.
Ⅳ. 오일 풀링 시 주의할 점
1. 시행 전 몸의 산성도(PH) 체크
PH가 5 정도까지 떨어진 분들은 오일 풀링을 해도 해독이 제대로 되지 않습니다. 오히려 몸 구석구석 쌓인 독소를 자극만 하게 되어, 부작용이 생길 가능성이 높습니다. 오일 풀링으로 효과를 보려면 PH가 6.5~7.5 정도 되어야 합니다. 오일 풀링은 PH를 이 수준으로 올린 다음에 해야, 부작용도 없고 효과도 잘 나타납니다.
2. 오일 선택에 관한 문제
전통적인 오일 풀링 방법은 참기름이나 해바라기 오일을 사용하여 20분간 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꼭 이 두 가지가 아니더라도 많은 사람들이 여러 가지 오일로 풀링을 하여 다양한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가능하면 냉압착이나 생으로 짠 기름을 사용하고, 절대 화학적으로 추출한 기름은 사용하지 마세요.
HDPE 용기, 유리병, 스테인레스 용기에 담겨 판매되는 오일을 구입하세요. 일반 플라스틱 용기는 안전하지 않습니다. 오염물질이 녹아들어갈 가능성이 많습니다. 개인적으로 큰 문제는 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3. 입 안 상처나, 아말감이나 금속 치아가 있는 사람
입 안에 상처가 있으면 오일 풀링을 하다가 상처를 통해 오히려 균에 감염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는 다 아물 때까지 오일 풀링을 중단하십시오. 굳이 오일 풀링을 한다면, 코코넛 오일을 사용하세요. 코코넛 오일은 항바이러스성이라, 오일에 빨려 들어온 세균을 죽입니다.
치아에 아말감이나 금속치아가 있는 사람은 냉압착 올리브 오일(유리병에 든 제품)만 사용하고 5분 이내로 짧게 하세요. 오일 풀링 1분이 지나면 치아의 중금속이 오일 속으로 녹아나오기 시작합니다.
올리브 오일만이 중금속을 제거하는 능력이 있으며, 오일 풀링을 5분 이상 하게 되면 남은 중금속이 몸으로 흡수되어 들어갈 수 있습니다. 5분으로도 충분하니, 반드시 올리브 오일로 5분 이내로만 하세요.
4. 언제 하는가?
오일 풀링은 아침에 일어나 음식이나 물을 먹기 전에 해야 하고 이때가 가장 효과가 좋습니다. 낮에 할 때도, 음식을 먹었다면 4시간, 물을 마셨다면 1시간이 지나서, 위장이 비어 있는 상태에서 해야 합니다.
그 이유는 소화기관과 면역기관의 에너지 배분 문제 때문입니다. 이 기관들이 가동되려면 많은 에너지를 필요로 하고, 두 가지가 함께 제 기능을 할 만큼의 에너지를 동시에 낼 수 없습니다. 그리고 면역기관 보다는 소화기관이 에너지 사용 우선순위가 높습니다.
음식을 먹게 되면 대부분의 에너지가 소화기관으로 몰리게 되고, 면역기관은 가동이 중단됩니다. 그런데 오일 풀링을 하게 되면 세포와 기관에 쌓여 있는 독소와 세균들이 입을 통해 오일로 몰려듭니다. 그런데 면역기관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으면, 오일 풀링으로 자극을 받은 독소와 세균이 제대로 입으로 운반되지 못하고 오히려 몸을 자극하여 다른 위험이 생길 수 있습니다. 효과도 떨어질 뿐더러, 부작용도 생길 수 있다는 뜻입니다.
사람이 식사를 하게 되면 평균 8시간 정도 소화기관이 에너지를 사용합니다. 음식의 종류에 따라 6시간에서 12시간이 될 수 있습니다. 저녁을 먹고 잠자리에 들면, 새벽에는 소화기관이 일을 끝내고 면역계가 가동되어 독소를 제거하는 몸 청소의 시간이 됩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면역계가 한참 활동 중인 시간이라 오일 풀링의 효과도 크고 부작용의 위험도 적습니다. 낮에 오일 풀링을 하더라도 최소한 위장을 비울 수 있는 정도의 시간을 주어야, 면역계가 어느 정도 가동될 수 있기에, 음식을 먹으면 4시간, 물을 마시면 1시간 후에 하라고 합니다.
한 가지 더 말씀드리자면, 저녁을 먹고 또 야식을 먹게 되면, 소화기관의 에너지 소모가 너무 커서 다음날 아침이 되어도, 에너지가 고갈되어 면역계가 제대로 가동이 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야식을 먹는 사람들은 면역력이 떨어지고 질병에 더 잘 걸리는 이유입니다.
오일 풀링의 효과를 늘리고 부작용을 없애려면, 야식을 먹어서는 안 되며, 저녁 식사도 소화가 잘되는 음식 위주로 먹는 것이 더 좋습니다.
5. 오일 풀링 시간
오일 풀링은 최대 20분을 넘겨서는 안 됩니다. 오일 풀링이 좋다고 오래 하시는 분들도 계신데, 20분이 넘으면 오일 속의 세균과 오염물질이 몸으로 재 흡수되기 시작합니다.
피가 온 몸을 한 바퀴 도는데 걸리는 시간인 20분 이내에 오일 풀링을 끝내야 합니다. 앞서도 말씀드렸지만, 치아에 아말감이나 금속치아가 있는 분은 5분 이내로 끝내야합니다. 오래 한다고 좋은 것이 아닙니다. 과하면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습니다.
6. 오일 풀링 이후 처치
오일 풀링을 하고 나면 즉시 물로 입안을 잘 행구고 양치질을 가볍게 하십시오. 그리고 깨끗한 물을 두세 잔 정도 마십니다. 이 물이 해독의 가속 페달을 밟아줄 것입니다. 음식은 이후에 바로 드셔도 상관없습니다.
7. 명현반응과 부작용 구분
해독을 하게 되면 몸이 좋아지는 과정에 명현반응이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명현반응이란 평소와는 달리 한꺼번에 많은 독소들이 제거되는 과정에서 오는 불쾌한 증상들입니다.
주로 얼굴이나 피부에 뭐가 난다든지, 몸이 무거워지거나 잠이 쏟아진다던지, 몸에 힘이 빠져 축 처지는 느낌 등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지침을 잘 지키면서 오일 풀링을 할 때 이런 증상이 나타난다면 명현반응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나 이 지침을 지키지 않고 오일 풀링을 하다가 나쁜 증상이 나타나면 오히려 부작용일 수 있습니다. 그런데도 오일 풀링을 강행하면 오히려 몸을 망칠 수도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지침들을 잘 지키시면서 오일 풀링을 하시기를 권합니다.
'건강 관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편자요법 책에 소개된 증상별 치료방법 (0) | 2013.12.07 |
---|---|
[스크랩] 경락 및 경혈 찾는 방법 (0) | 2013.12.07 |
[스크랩] 오일 풀링 부작용 필히 읽어보시고 하시길 (0) | 2013.10.21 |
새로운 경혈을 찾아서 (0) | 2013.09.27 |
원형자석을 연결하여 편자효과 (0) | 2013.09.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