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메일

경락학 족궐음간경에 대하여

별꽃바람 2014. 9. 14. 13:31

안녕하십니까?


족궐음간경은 엄지발가락 발톱아래 바깥쪽(대돈혈)에서 시작하여 흘러 들어갑니다.

간은 장군지관이라고 하는데 전투에서 직접 싸우는 장군은 담이고, 간은 전략을 수립하고 지휘를 하는 장군을 의미합니다. 간의 색상을 청색인데, 분노를 상징하므로 화가 나면 얼굴이 푸른색으로 변합니다.


간의 기운이 부족하면 겁쟁이가 되며, 급성 간질환시 눈에 병이 생깁니다. 기운이 과다하면 허풍, 거만, 여드름, 간에 이상이 발생합니다.

중요 혈로는 대돈혈이 있습니다. 뚱뚱한 사람이 체한 경우 대돈혈과 은백혈을 따주면 100% 효과가 있습니다. 최근 노무현대통령이 다래끼가 났다고 하시는데, 다래끼가 났을 경우 초기에 대돈혈과 은백혈을 따주면 쉽게 낫습니다.


토사곽란 심하면 엄지와 둘째 발가락 사이의 태충혈 2곳과 엄지와 검지 사이의 합곡혈 2곳(합 4곳을 사관이라 함)을 따주면(마른 경우 지압) 큰 효과가 있습니다.


간은 b형, c형 등의 간염과 술, 약, 반복적인 분노, 스트레스 등에 의해 심각한 손상을 입습니다. 저를 포함하여 술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특히 주의해야 하는데, 의외로 빈혈약이나 피부병약 등 장기간 복용해야 하는 약들로 인한 간암이 급증하고 있는데 이는 간이 술 뿐 만아니라 모든 독물질을 해독한다는 것에 대한 인식이 부족하여 양약의 복용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아서 발생한다고 생각합니다.


모든 약은 간에 해롭습니다. 또한 분노 역시 간에 심각한 손상을 준다는 사실도 기억해 주시기 바랍니다.

늘 건강하시기 바라면서 이만 줄입니다.

안녕히 계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