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메일

건강 메일 재개 1 양배추

별꽃바람 2012. 7. 18. 15:15

안녕하십니까?


제가 예전에 건강과 관련한 메일을 보내곤 했었죠? 많은 분들이 호응해 주셨지만 일부는 부정적인 분들도 있더군요. 메일을 읽지 않는 분들도 많고요. 그래서 쏟아지는 메일 속에 제 메일까지 귀찮게 하는 것 같아 중단했습니다. 그런데 최근 메일을 요청하는 문의가 쇄도(?)하고 건강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까 해서 재개 할까 합니다.

 

메일은 8일에 일회 수준으로 보낼 예정입니다. 원하지 않는 분은 스펨처리하면 되고, 5회 이상 읽지 않은 분은 정기적으로 발송 명단에서 제외할 예정이오니 굳이 발송 중단 메일을 주시지 않아도 됩니다. 최대한 짧은 글로 쓸 생각이고 상세한 내용은 첨부 파일로 보내드릴 계획입니다. 메일 내용은 주로 우리가 먹는 음식을 중심으로 할 예정입니다.

 

오늘은 양배추에 대한 것입니다.

양배추가 소화기에 좋다는 것은 다들 아실 겁니다. 서양에서는 가난한 이들의 의사라는 별명도 있지요. 특히 위암, 대장암 등의 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더욱이 요즘 문제가 되고 있는 만성장염이 있는 분들에게 아주 좋은 식재료입니다. 그래서 저도 텃밭에 양배추를 조금 심었답니다.

 

양배추에는 비타민 U,K가 들어 있는데, 위에 특히 좋습니다. 섬유질이 많기 때문에 대장에도 아주 좋습니다. 다이어트는 물론 여드름 등 피부 트러블 치료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모든 음식은 체질에 따라 독이 될 수 있습니다. 양배추도 몸이 찬 사람, 갑상선에 이상이 있는 사람은 섭취를 피해야 합니다. 특히 양배추에는 요오드 흡수를 방해하는 성분이 있으므로 갑상선 이상이 있는 분은 드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양배추가 위에 좋지만, 위가 차서 문제가 있는 분은 드시지 마시고, 옻을 먹어서 속을 따듯하게 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같은 증상이라도 체질에 따라 좋은 약재가 완전히 다르다는 것 늘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모든 것은 체질에 따라 약도 되고 독도 됩니다.

 

작은 도움이 되기를 희망하며 늘 건강하십시오.

 

작은 팁 : 생로병사의 비밀 276회 20090219 건강을 지키는 양배추의 비밀을 참고하세요.

'건강 메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건강메일 3 칡  (0) 2012.07.23
건강 메일 2 부추  (0) 2012.07.23
가을철 건강관리 방법  (0) 2010.10.02
한약재 설명자료  (0) 2010.04.06
한약을 먹지 마라  (0) 2010.04.06